청량감 가득! 바다로 산으로 떠나는 여름 휴가! 천혜의 자연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휴양지 호텔 리조트 랜선 여행

©unsplash

안녕하세요, 하농입니다. 길었던 장마 기간이 끝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었습니다! 무더운 날씨를 피해 바다로 산으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unsplash

에메랄드빛 바다와 늘어선 야자수, 초록빛 싱그러운 산과 숲, 호수 등 천혜의 자연 풍경은 보기만 해도 청량함을 가득 선사합니다.

조르다노 원목마루는 전 세계 리조트와 호텔, 요트 등에 다수 시공되어 휴양지의 감성을 높이는 데 톡톡히 일조하고 있는데요. 세계 곳곳의 매력적인 휴양지와 함께 조르다노 원목 마루가 시공된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드리니, 아래에서 랜선 투어를 떠나 보세요!

 

바다 위 파라다이스

산 로렌조 요트 인테리어

San Lorenzo Yacht Interior

선상에서 즐기는 럭셔리 휴가, 드넓은 바다 위를 항해하며 여유와 낭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Thomas Pagani

©San Lorenzo

조르다노는 이탈리아 고급 요트 브랜드 산 로렌조(San Lorenzo)와 두 차례 이색적인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San Lorenzo

럭셔리 요트의 대표 주자인 산 로렌조는 브랜드 밸류와 명성에 부합하는 하이엔드 인테리어를 완성하기 위해 조르다노 원목마루를 선택하였습니다.

거장 디자이너들에 의해 탄생된 내추럴 지니어스(Natural Genius) 라인을 통해 VVIP를 위한 요트를 선보였습니다.

©San Lorenzo

첫 번째 소개할 요트는 SD 96입니다.

©Thomas Pagani, San Lorenzo

28m 길이의 엔트리 레벨 모델로서 인테리어에 우아하고 여성적인 감각을 더하고자 파트리샤 우르퀴올라(Partricia Urquiola)의 디자인으로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Thomas Pagani, San Lorenzo

파트리샤 우르퀴올라는 미니멀리스트적인 접근 방식과 내추럴한 마감 조합에 초점을 맞췄으며 푸른 바다의 이미지를 내부에 옮겨 오고자 했습니다.

©San Lorenzo

​요트 바닥에는 비스킷 No.5 스몰(Biscuit No.5 Small)이 시공되었습니다. 비스킷의 둥근 곡선형 디자인을 통해 페미닌한 감각을 더했습니다.

마루판의 완만한 굴곡과 텍스처가 부드럽게 살아 정교함을 더합니다. 비스킷은 No.1-5까지 여러 쉐입과 크기로 진화하여 다양한 베리에이션이 가능합니다.

 

©San Lorenzo

두 번째 요트는 이탈리아 대표 디자이너 피에로 리소니(Piero Lissoni)와의 협업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San Lorenzo

해당 요트에는 슬라이데(Slide)가 함께 하였습니다. 슬라이데는 퍼즐을 맞추듯 조형미가 돋보여 내추럴 지니어스 중에도 가장 수요가 높은 컬렉션입니다.

©San Lorenzo

톤 다운된 피엔차 1458(Slide Pienza 1458) 컬러를 통해 화려한 휴양 도시 마이애미 비치(Miami Beach)의 풍경과 색감을 온전히 수용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슬라이데는 4가지의 색다른 마루 배열로 시공이 가능합니다. 산 로렌조 요트에는 리튬 (Lithium) 패턴을 통해 개성을 부여했습니다.

 

지중해를 품은 모나코 호텔

호텔 드 파리 몬테 카를로

Hotel de Paris Monte-Carlo

1864년 역사 깊은 건물에 자리한 호텔 드 파리, 모나코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호텔입니다.

고전미를 전하는 외관과 푸른 지중해가 맞물려 장관을 이루고 아름다운 모나코 항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관광청은 ‘모나코에서 반드시 경험해야 하는 10가지’ 중 1순위를 호텔 드 파리 숙박을 꼽기도 하였습니다.

호텔 드 파리는 총 3번의 리노베이션을 거쳤습니다. 약 2억 7천만 유로를 들여 리노베이션을 진행할 만큼 호텔 드 파리는 모나코의 거점이 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왕족, 귀족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만큼 호텔 특유의 우아하고 세련된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르다노 원목마루는 호텔의 무드를 배가하는데 일조합니다. 호텔 드 파리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특별한 커스텀 마루로서 유서 깊은 호텔의 품격을 보여줍니다.

호텔의 클래식한 이미지가 잘 전달되도록 고아한 느낌의 쉐브론 패턴으로 시공되었으며, 원목의 질감과 컬러감을 고급스럽게 살려 최상급 프렌치 오크의 퀄리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거대한 산맥을 벗 삼는 웰니스 호텔

압펠 호텔 토글러호프

Apfel hotel Torgglerhof

©Apfelhotel Torgglerhof

이탈리아 북부, 사우스 티롤(South Tyrol)에 위치한 압펠 호텔은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휴양지를 벗어나 오롯이 나 자신에 집중하여 호젓한 쉼을 얻을 수 있는 힐링 스팟입니다.

©Apfelhotel Torgglerhof

호텔은 알프스 산맥의 일부이자 세계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산악 경관으로 알려진 돌로미티 산맥에 둘러 싸여 있습니다.

©unsplash

깎아지른 듯한 기암 괴석과 뾰족한 산봉우리, 숲의 녹음과 호수, 깨끗한 하늘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절경을 바라 보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도, 래프팅, 트래킹, 암벽 등반 등 다이내믹한 액티비티를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Apfelhotel Torgglerhof, Alex Filz

압펠 호텔은 도시가 줄 수 없는 평화로움을 선사합니다. 독일어로 ‘사과’를 뜻하는 이름처럼 사과 농장이 호텔의 시초가 됩니다.

자연주의 건축을 지향하는 Noa* 건축 스튜디오가 설계를 맡았으며 일부 농장 시설을 개조해 호텔로 변화시켰습니다.

©Apfelhotel Torgglerhof, Alex Filz

©Apfelhotel Torgglerhof, Alex Filz

오가는 방문객들이 휴식을 깊이 누리도록 프라이빗 객실과 사우나, 웰니스 공간이 메인이 됩니다.

©Apfelhotel Torgglerhof, Alex Filz

©Apfelhotel Torgglerhof, Alex Filz

호텔은 농장을 근간으로 하는 만큼 목가적인 컨셉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드와 라탄 등 자연 소재와 아늑한 톤 앤 매너를 활용하여 자연적인 분위기가 고취되도록 연출하였습니다.

©Apfelhotel Torgglerhof

압펠 호텔에는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아뜰리에 운디치(Atelier Undich) 원목 마루가 깔렸습니다.

©Apfelhotel Torgglerhof

운디치는 조르다노의 이색적인 시도가 돋보이는 라인업으로서 레이저 각인을 입혀 평범한 마루와 전혀 다른 매력을 발산합니다.

이탈리아 그래픽 디자인 분야를 대표하는 인키오스트로 비앙코(Inkiostro Bianco)와의 합작을 통해 완성하였습니다. 마루 위로 11가지의 화려한 그래픽 패턴을 새겼습니다.

©Apfelhotel Torgglerhof

모든 패턴은 약 0.1mm의 깊이로 입체감이 도드라지도록 섬세하게 각인됩니다. 압펠 호펠에는 벽면에 운디치를 적용하여 아트 월로서의 기능을 부여했습니다.

조르다노는 운디치 뿐 아니라 커스텀 패턴을 각인하는 투셰(Touche) 컬렉션도 함께 제안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대자연의 감동을 만나다

슈바이저호프 플림스 로만티크 호텔 & 스파

Schweizerhof Flims Romantik Hotel & Spa

스위스 대자연의 생명력을 경험할 수 있는 로만티크 호텔은 현지인들의 즐겨 찾는 휴양지 알려진 플림스(Films)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플림스는 여름과 겨울의 대비되는 자연 경관이 매우 매력적인 곳입니다.

여름에는 그림과 같은 카우마(Cauma) 에메랄드빛 호수가, 겨울에는 눈을 뗄 수 없는 아름다운 설경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또한 스위스에서 가장 유명한 스키 리조트 Laxx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플림스에서는 하이킹, 스키, 산악 자전거, 물놀이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바이커, 하이커들이 사랑하는 휴양지로 손꼽힙니다.

4대째 전통 있게 이어져 내려 온 로만티크 호텔은 이름처럼 로맨틱한 스위스 대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로만티크 호텔은 방문객들의 아늑한 쉼터가 되길 바라며, 최근 새단장을 마쳤는데요. 모던한 흐름 아래, 몸과 마음을 릴렉싱할 수 있는 편안한 인테리어로 설계되었습니다.

©Schweizerhof Flims Romantik Hotel & Spa

​호텔은 과거의 모습을 간직하면서도 현대적인 무드를 자연스럽게 반영하였습니다. 조르다노 원목마루는 로만티크 호텔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하나의 매개체가 됩니다.

내추럴한 오크(Oak) 컬러 마루로 모던한 느낌을, 무게감 있는 타마린도(Tamarindo)로 엔틱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하였습니다.

©Schweizerhof Flims Romantik Hotel & Spa

객실은 미니멀 가구와 밝은 오크 마루, 활기 찬 포인트 컬러가 어우러져 편안한 휴식을 선사합니다.

©Schweizerhof Flims Romantik Hotel & Spa

공용 공간은 딥 브라운의 타마린도 컬러를 통해 풍요로움과 포근함을 조성했습니다. 진한 적갈색을 띠어 실내에 온기를 더하고, 가구 스타일링과 함께 러스틱한 분위기를 냅니다.

 

이탈리아의 보석 같은 섬 여행을 꿈꾼다면

라구나 파로 스위츠

Laguna Faro Suites

©Laguna Faro Suites

이탈리아의 숨겨진 보석 같은 섬 그라도(Grado). 푸른 바다와 백사장, 부서지는 햇살의 여유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탈리아 북동부, 트리에스테(Trieste)와 베니스(Venice) 사이에 자리해 환상적인 해변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Laguna Faro Suites

라구나 파로 스위츠는 2022년에 오픈한 최고급 스파 리조트입니다. 스포츠와 웰빙을 주제로 인피니티 풀, 사우나, 피트니스 등을 고루 갖추어 럭셔리한 웰니스 라이프를 제공합니다.

©Laguna Faro Suites

밀짚, 갈대, 나무, 밧줄 등 자연 재료로 지은 어부의 오두막에서 인테리어 영감을 받았습니다. 공간을 이루는 다양한 컬러들은 섬 안에서 다채롭게 보여지는 빛깔을 투영하고 있습니다.

©Laguna Faro Suites

라구나 파로 스위츠 객실에는 아뜰리에 데지어(Atelier Desir)가 시공되었습니다. 간결한 일자 패턴 시공으로 다채로운 색채와 디자인이 혼재된 공간의 분위기를 정돈 시켜 줍니다.

©Laguna Faro Suites

데지어는 55, 90mm의 슬림한 폭이 차별점이 되는 마루로서 치비타(Civita), 피에솔레(Fiesole), 투스카니아(Tuscania) 3가지 컬러로 제안됩니다.

©Laguna Faro Suites

올레오네이처(Oleonature) 천연 오일 도장과 나무의 보송한 질감을 구현한 인비저블 터치(Invisible Touch) 수성 도장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동해 경관을 볼 수 있는 5성급 호텔

강릉 씨마크 호텔

Seamarqhotel

강릉 씨마크 호텔은 푸른 동해 바다를 한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씨마크는 비수도권 유일의 최고 등급 호텔로서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Richard Meier)가 설계하였습니다.

너른 바다와 경포대 해수욕장, 경포 호수, 대관령이 인접하여 자연이 주는 진정한 쉼을 누릴 수 있습니다.

씨마크 호텔에서는 총 5가지의 조르다노 원목마루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클래시카 웬지(Wenge), 메이플(Maple), 오크(Oak) 플랑크 140과 초 광폭 마루 아뜰리에 콰트로첸토 이탈리아노 비앙코스피노(Atelier Quattrocento Italiano Biancospino), 아웃도어 데킹 이페(Ipé)까지 각 마루가 실내에 다양한 매력을 전합니다.

 

©Laguna Faro Suites

오늘은 세계 곳곳의 휴양지와 함께 조르다노 원목마루 시공 사례를 만나 보았습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이 계절, 천혜의 자연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Previous
Previous

감각적인 무드를 전하는 모듈노바(Modulnova) 홈바 모던 인테리어 제안

Next
Next

리마데시오 뉴 카탈로그 Modern Stories 출시! 하이엔드 가구로 꾸미는 모던 럭셔리 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