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프렌치 오븐 라꼬르뉴(La Cornue) 브랜드 주요 제품 소개

오븐 계의 에르메스

프렌치 오븐 라꼬르뉴 주요 제품 알아보기

럭셔리하고 로맨틱한 디자인으로 사랑 받는 라꼬르뉴 주요 라인업에 대해 소개합니다.

라꼬르뉴는 113년 동안 역사와 기술을 이어오고 있는 헤리티지 브랜드로서 세계 최초 아치형 구조의 볼티드(Vaulted) 오븐을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는 키친 업계의 중요한 업적으로 평가받아 프랑스 정부로부터 전통과 전문성을 지닌 헤리티지 컴퍼니로 인정받았습니다.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라꼬르뉴는 국내외 셰프 및 셀럽이 사랑하는 오븐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La Cornue, ©Ferris Rafauli Edition

시그니처 라인 1908부터 프리미엄 라인 샤또(Château), 샤또 슈프림(Château Suprême) 등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오븐 라인업을 제안합니다.

 

시그니처 오븐

1908

1908 오븐은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으로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라꼬르뉴의 스탠다드 라인이자 시그니처 라인입니다.

900 X 900 X 700mm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로맨틱한 디자인, 비비드한 컬러는 주방의 분위기를 좌우하며, 기분 좋은 활력을 줍니다.

화이트, 블랙, 스텐레스의 모노톤 컬러와 레드, 옐로우, 프라이머리 블루 등 대담한 포인트 컬러까지 다양한 바디 컬러로 톤 앤 매너에 맞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버, 골드, 쿠퍼 총 세 가지 트림 컬러를 보유해 디자인 변주를 줄 수 있습니다. 바디와 트림 컬러를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세련미를 자아내는 화이트, 블랙, 스텐레스 컬러는 1908의 인기 컬러로서 모던 클래식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1908은 브랜드 고유 기술 볼티드 오븐(Vaulted Oven)의 114년 기술력이 집약된 모델입니다. ‘증류 가마’라는 뜻하는 라꼬르뉴의 이름만큼 볼티드 오븐은 브랜드의 중요한 근간이 됩니다.

한편 라꼬르뉴는 이상적인 맛을 위해 오븐의 필수 요건 세 가지를 정립했습니다.

©La Cornue

첫 번째, 오븐은 완벽하게 밀폐 되어야 한다.
두 번째, 뜨거운 공기가 음식 둘레를 자유롭고 고르게 순환해야 한다.
세 번째,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야 한다.
— La Cornue

치밀한 연구 끝에 완성된 아치형 구조는 순환 팬(fan) 없이 오직 주물의 뜨거운 복사열을 내부에 순환시켜 요리 깊은 곳까지 고르게 열을 전합니다.

일반 사각형 구조의 오븐은 아래에서 위로만 열이 단편적으로 전달되어 음식이 고르게 익지 못하는데요.

라꼬르뉴 오븐은 가스로 주물을 가열해 뜨거운 복사열과 대류를 만들어내어 남다른 촉촉함과 육즙을 유지합니다.

뛰어난 맛을 내는 이유 중 또 하나는 바로 도어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육중한 두께를 자랑하죠? 이는 외부 공기를 차단시켜 내부를 완벽히 밀폐하기 위함입니다.

육중한 문은 내부에 이상적인 온, 습도를 유지해주어 음식이 건조되거나 향을 잃는 것을 방지하고, 아치형 구조는 밀폐 상태였을 때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끔 열을 계속해서 순환시킵니다.

1908은 실용적인 5구 화구를 갖춥니다. 주철과 황동으로 화구를 제작해 빠르고 높은 열 전도율을 지닙니다.

일반적인 가정용 가스 버너와 달리, 큰 화구는 6kw, 작은 화구는 4kw의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기에 제대로된 불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장된 열전대와 팬 써포트로 안전성이 보장되며, 섬세한 불 조절이 가능해 요리의 풍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너른 하단 스토리지는 그릴이나 팬과 같은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1908은 최상의 맛을 위한 오븐의 필수 조건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볼티드 오븐의 뛰어난 맛과 7번의 컬러 도장을 통해 표현되는 색감, 실용적인 5개 화구, 높은 내구성을 지녀 역사와 기술력을 집약시킨 결과물입니다.

 

프리미엄 오븐

샤또 (Château)

샤또 라인은 라꼬르뉴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빛을 발하는 라인업입니다. 색상, 재질, 기능, 구성까지 오더메이드 형태로 단 한 분의 고객을 위해 정성스럽게 만들어집니다.

볼티드 오븐과 육중한 도어, 솔리드 스테인리스 스틸 상판, 블랙 에나멜 접시, 황동 버너의 조합은 화려한 궁전과 같이 주방 분위기를 압도 시킵니다.

약 30년 이상 경력을 지닌 전문가의 손끝에서 나오는 정밀성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오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완제품 제작까지 무려 두 세 달의 시간이 걸리는 만큼 하나의 예술품과 같은 아우라가 느껴지며 각 모델 마다 고유 넘버링이 부여됩니다.

©La Cornue

750mm의 슬림한 폭을 가진 샤또 75부터 1,800mm의 와이드한 폭을 지닌 그랑 팔레(Grand Palais) 180까지 총 6가지 사이즈로 제안됩니다.

샤또는 커스터마이징 주방 가구와 함께 구성이 가능한데요. 주방을 어떻게 완성하느냐에 따라 더욱 클래시한 주방을 연출할 수 있으며 동일한 컨셉 아래, 오븐과 가구가 완벽하게 맞아 떨어져 럭셔리한 인테리어가 완성됩니다.

샤또는 총 8가지의 캐비닛 타입(도어/드로워/향신료/레인지 탑/식기세척기/바스킷/휴지통/코너)과 함께 가구가 구성됩니다. 각 캐비닛은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키는 사이즈와 구성을 자랑합니다.

하농 쇼룸에서는 기품 있는 샤또 165(1,650W × 700D × 914H(mm)) 레드 컬러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개의 오븐과 향신료 캐비닛을 중심에 두고 좌, 우측에 각각 도어, 드로워, 바스킷 캐비닛과 싱크를 구성했습니다.

©리빙센스

5개의 화구와 너른 쿡탑은 최적의 요리 환경을 만들어주며 후드를 함께 매치하여 웅장함을 극대화합니다.

한편 샤또는 스탠다드(Standard), 프리미엄(Premium), 디럭스(Deluxe), 프리미엄 디럭스(Premium Deluxe), 디자인 콜렉티브(Design Collective), 샤또 슈프림(Château Suprême) 자연에서 영감 받은 6가지 컬러 컬렉션을 보유해 40여 가지가 넘는 체계적인 바디 컬러를 선보입니다.

©La Cornue, ©Ferris Rafauli Edition

주력 모델인 1908, 샤또 외에도 미니멀하며 현대적인 꼬뉴페(CornuFé), 압도적인 위용을 자랑하는 최상위 시리즈 샤또 슈프림(Château Suprême)이 라꼬르뉴의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게 합니다.

 

프랑스에서는 ‘라꼬르뉴 오븐을 소유하는 것은 프랑스 문화를 소유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를 이어 사용하는 웰 메이드 제품입니다.

하농은 10년 동안 라꼬르뉴의 독점 수입원으로서, 국내 소비자분들께 라꼬르뉴를 알려오고 있습니다. 상담부터 설치, 관리까지 라꼬르뉴 공식 수입원 하농과 주방의 품격을 높여보세요.

Previous
Previous

동양의 미를 품은 패턴 석재 살바토리(salvatori) 오리엔탈 무드 천연 대리석 4

Next
Next

Happy Anniversary! 출시 25주년을 맞이한 상징적인 리빙 컬렉션, 리마데시오(Rimadesio) 제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