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농] 2023 밀라노디자인위크#1 리마데시오(Rimadesio)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Luca Quagliato

안녕하세요, 하농입니다.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2023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가 개최되었습니다.

©Luca Fiammenghi

하농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신규 제품을 가장 발 빠르게 전해 드리고자 매년 출장길에 오르고 있는데요.

(1)©Salone del Mobile, (2)©Mattia Romanut

©Andrea Mariani

올해 역시 트렌디한 전시와 제품들을 마주하며 영감 가득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고 돌아왔습니다.

©Ludovica Mangini

연일 많은 인파로 북적였던 박람회장에는 37개국, 2천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가하여 명실상부 세계 최대 디자인 박람회임을 실감케 하였습니다.

©Francesco Rucci

지난해보다 약 15% 증가한 추세인 약 31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디자인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Diego Ravier, (2)©Francesco Merlini, (3)©Francesco Merlini

특히 올해에는 조명 전시 유로 루체(Euro Luce)가 함께 개최되어 전시장에 아름다운 반짝임을 더했습니다.

©Fuori Salone

하농은 전시장과 도시 곳곳에서 펼쳐지는 푸오리 살로네(Fuori Salone)를 바쁘게 오가며 다채로운 디자인들을 두 눈에 차곡차곡 담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하농 브랜드들은 획기적인 전시와 아이코닉한 디자인 제품으로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리마데시오의 경우, 밀라노 플래그십 스토어를 전면 리뉴얼하여 오픈 전부터 많은 방문객의 기대를 모았답니다.

밀라노 플래그십 스토어는 리마데시오의 심장부와 같은 곳으로, 약 250평, 2개 층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신제품을 제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친 밀라노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모던미를 부각시키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차분하며 미니멀한 컬러 팔레트, 정제된 라인, 질감과 텍스처가 도드라지는 마감재를 사용함으로써 리마데시오 제품의 가벼움과 날렵함, 매끄럽고 정교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쇼룸 곳곳을 채우는 천연 고산 이끼와 식물은 지난 30년 동안 환경을 위해 브랜드가 꾸준히 이룩해 온 지속 가능한 철학과 실천들을 투영합니다.

한편 리마데시오는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의 테마를 ‘Back to Modernity’로 잡았는데요.

리마데시오만의 유니크한 해석을 통하여 시대 흐름에 부합하는 디자인을 선보일 뿐 아니라 신제품을 비롯해 주요 컬렉션의 새로운 면면과 매력을 다시금 주목했습니다.

브랜드의 DNA이자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모던(Modern)’에 집중하여 디자인의 현대성에 대해 새롭게 정의하고자 하였습니다.

 

2023 NEW PRODUCT

1 Altair Dressroom Island

첫 번째로 소개하는 신제품은 새로운 드레스룸 아일랜드 알테어입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돌먼(Dolmen)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서 상부 슬라이딩 액세서리 트레이가 포인트가 되는 제품입니다.

소프트 클로징 매커니즘이 적용된 액세서리 트레이는 양면 슬라이딩 구조로 어느 방향에서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며, 레일 두께와 노출을 최소화하여 제품 퀄리티와 정교함을 높였습니다.

트레이 및 오픈 모듈은 신규 우드 마감 올모(Olmo)와 신규 레더 마감 미엘레(Miele)를 통해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또한 유광 글래스를 비롯해 매트, 사하라 글라스 등 다양한 소재로 도어 마감이 가능해 공간 컨셉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디자인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2 Air Swing Door

2023년 새롭게 출시하는 에어 스윙 도어, 실내 컨디션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되는 양방향 피벗 도어입니다.

도어 계의 강자로 불리우는 리마데시오는 모던한 디자인과 구조, 남다른 퀄리티로 매 출시 제품 마다 화제를 모으는데요.

최근 리마데시오는 세련된 디자인에서 더 나아가 구조를 최소화하여 간결한 무드를 배가하고, 간편한 설치, 시공 시간을 단축하는 제품을 선보이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에어 역시 기존 스윙도어에서 외부로 노출되던 하드웨어 프레임을 내부로 삽입하여 깔끔한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별도의 문틀 없이 간편한 설치를 도모하고, 벽면과의 완전한 통합과 입면의 매끄러운 연속성을 실현합니다. 도어 높이를 천정까지 올릴 수 있는 풀 하이트(full-height) 솔루션을 탑재합니다.

막시(Maxi) 슬라이딩 도어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구현 가능하며, 최소한의 미니멀 디자인으로 실내에 자연스럽게 녹아 듭니다.

3 Rialto Collection

신제품 중 가장 다채로운 제품군으로 구성된 리알토 컬렉션. 사이드보드, 바 캐비닛, 콘솔, 3가지 커피 테이블을 보유하여 풍성함을 전합니다.

베니스 명소 리알토 다리에서 모티브를 얻었으며 볼드한 프레임과 서스펜드형 바디 구조를 특징으로 제품의 가볍고 투명한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 리알토 사이드보드 & 콘솔

해당 컬렉션의 포인트인 플랫하고 볼드한 형태가 가장 도드라지게 완성되었습니다.

입체적인 우드 패턴의 사하라 카날레토 월넛(Sahara Canaletto walnut), 따이가 에보니(Taiga Ebony) 소재로 도어를 마감하여 더욱 고급스러움이 살아납니다.

견고한 목구조로 짜여진 드로워는 신규 마감 미엘레(Miele)와 아레나(Arena) 레더로 마감하여 거실과 서재에 우아한 오브제 가구가 됩니다.

> 리알토 바 캐비닛

럭셔리한 미니 홈바가 되어주는 바 캐비닛으로서, 내부에 다양한 글래스 잔과 식기류를 보관하도록 너른 수납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분한 메이플 소재로 내부를 마감하여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움직임 감지 센서를 탑재한 LED 조명이 설치됩니다.

> 리알토 커피 테이블

글래스와 알루미늄의 하이테크 무드를 잘 느낄 수 있는 커피 테이블입니다.

3가지 상판과 2가지 높이의 다양한 사이즈 옵션을 보유합니다. 상판 아래 선반을 추가하여 실용적입니다.

이밖에도 라디우스(Radius)의 양방향 도어 구성이나 밝은 우드 컬러의 로베레(Rovere) 신규 도어 마감이 추가되는 등 리마데시오는 매년 제품의 기술적 혁신과 선택 옵션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리마데시오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계속해서 생동감 넘쳤던 하농 브랜드의 밀라노 쇼룸 스케치와 유익한 신제품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evious
Previous

[하농] 2023 밀라노디자인위크#2 살바토리(Salvatori)

Next
Next

하농 원목 마루 가이드 EP 1. 수종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