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온돌문화에 딱 맞아, 이탈리아 프리미엄 친환경 원목마루
[집愛 살다]㈜하농
㈜하농은 1994년 창립 이래 27년간 이탈리아산 원목마루 ‘리스토네 조르다노’의 공식 수입원으로 한화 갤러리아 포레, 한남 나인원, 롯데 시그니엘, 반포 센트럴자이, 씨마크 호텔 등 다수의 랜드마크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최고급 건축 및 프리미엄 리빙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조르다노뿐 아니라 이탈리아 도어와 가구 브랜드 ‘리마데시오’, 이탈리아 주방가구 브랜드 ‘모듈 노바’와 프렌치 오븐형 키친 ‘라꼬르뉴’ 등 엄선된 유럽의 프리미엄 건축 자재와 가구 등을 국내에 선보이며 ‘하이엔드 리빙과 문화의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프리미엄 친환경 원목마루
리스토네 조르다노는 2021 인테리어 트렌드인 ‘친환경’이라는 핵심 가치와 함께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컬래버레이션한 세련된 디자인까지 보유하고 있는 이탈리아 원목마루 브랜드다. 특히 조르다노는 최고급 와인으로 유명한 로마네콩티의 주산지인 프랑스 브루고뉴의 퐁텐에서 유기농으로 키운 200년 된 원목만을 사용해 친환경을 실현하고 있다. 또 천연 광물질을 도장의 원료로 사용하며 크리스털 케어라는 항박테리아 도장을 해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리스토네 조르다노만의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리스토네 조르다노는 원목마루 브랜드 중 유일하게 원목의 원산지를 공개하고 있다. 조르다노에 사용되는 오크(참나무)는 와인을 숙성시키는 와인통과 같은 원목이다. 이 때문에 비료를 주지 않고 가지치기도 하지 않은 상태로 키운 원목만 사용한다.
Copyright ⓒ 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