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데시오의 감각적인 모던 인테리어 제안! 신규 카탈로그 속 럭셔리 컬렉션 소개
안녕하세요, 하농입니다. 리마데시오의 뉴 카탈로그 Modern Storie의 유익한 제품 정보를 전해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마데시오 도어 라인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제안을 드릴 예정입니다. 리마데시오의 다채로운 컬렉션을 테마 별로 만나보세요:-)
Theme One.
Heart of Glass
현관 인테리어의 메인이 되는 중문, 거주자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는 오브제 역할을 겸하게 되면서 중문의 중요성과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현관에서 나아가 주방, 거실, 드레스룸, 욕실 등 공간 분리가 필요한 곳에 더욱 심미적으로, 실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어 제품군의 선두주자로 불리우는 리마데시오는 알루미늄과 글래스를 접목한 슬라이딩 도어를 처음으로 선보인 브랜드입니다. 고퀄리티의 하이엔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업계에 정평이 나 있습니다.
Product.
Soho Sliding Door
첫 번째로 설명드릴 제품은 격조 있는 격자 패턴이 아름다운 소호 슬라이딩 도어입니다. 일본 전통 가옥에서 영감을 받아 실내에 차분한 흐름을 빚어냅니다.
절제된 감각의 프레임 구조와 글래스 여백의 평온함이 일본 특유의 감성을 자아냅니다.
해당 제품에는 브랜드의 신규 우드 컬러 711 로베레(Rovere) 프레임과 리플리뗀테 키아로(67 Riflettente Chiaro) 글래스가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로베레는 기존에 사용되었던 노체(Noce) 혹은 테르모트라타도(termotrattato) 마감 대비 뉴트럴한 느낌이 물씬 강조되는 우드 마감입니다.
우드의 따뜻한 느낌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가볍고 밝은 느낌을 조성합니다.
소호는 이미지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일자부터 코너까지 유연한 공간 구획을 도모합니다.
패널 당 최대 너비 1,500mm, 최대 높이 3,180mm 안에서 맞춤 제작되며, 원 슬라이딩 타입부터 최대 6중 도어까지 구성이 가능하여 한계 없는 인테리어 표현을 도와줍니다.
Theme Two.
The Wooden Nest
간살은 반듯한 선, 은근한 실루엣으로 오래도록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차분한 젠 스타일과 동양적 무드가 어우러져 스윙 도어, 슬라이딩 도어, 월 파티션까지 적재적소에 다각도로 적용됩니다.
정갈하며 고풍스러운 패턴, 자연스러운 공간 분리, 프라이버시 확보 등이 간살의 최대 장점으로 꼽히며,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자리합니다.
Product.
Sail Sliding Door
리마데시오 베스트 도어 세일은 8mm 강화 유리 양면에 간살을 촘촘하게 부착하여 정돈된 디테일과 높은 가공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11 로베레(Rovere) 우드 마감이 추가된 이후, 고객님들께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간살은 우드, 알루미늄을 포함하여 총 8가지 마감 안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캐리지 당 최대 100kg 하중을 견디는 견고한 설계로 도어 하자가 낮으며, 매끄러운 무빙 시스템과 댐퍼를 적용하여 부드럽게 개폐됩니다.
소호 도어와 마찬가지로 패널 당 최대 너비 1,500mm, 최대 높이 3,180mm 안에서 제작됩니다. 세일은 원 슬라이딩, 포켓, 스윙, 월 파티션으로 다양하게 진화하여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Theme Three.
Closure and Disclosure
최근 주거 인테리어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부분은 ‘얼마나 실용적인가?’, ‘얼마나 지혜롭게 숨겼는가?’인듯 합니다.
분절을 최소화하고 마감을 통일함으로써 공간은 더욱 일체감 있게 통합되며, 가려야 하는 부분은 완전하게 숨겨집니다.
이러한 트렌드 안에서 히든 도어와 벽체, 마감 디테일은 인테리어 퀄리티를 판가름 짓는 키 포인트가 됩니다.
Product 1&2
Radius Swing Door & Modulor Wall Paneling
유니크한 벽면 인테리어를 가능케 하는 리마데시오의 제안입니다. 라디우스 도어와 모듈러 월 시스템의 조합을 통해 고급스럽고 일체감 있는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딥 브라운 컬러의 700 틴토 에바노 따이가(Tinto Ebano Taiga)로 한 벽면 전체를 마감하여 완벽한 건축미와 일체감을 유도하였습니다.
도어 높이를 천장까지 올리고, 도어와 벽면을 동일선상에 두어 컨셉추얼한 히든 도어 인테리어를 구현했습니다.
라디우스 도어는 간결한 인서트 도어 핸들을 적용해 미니멀한 감도를 높여줍니다.
최대 높이 3,600mm, 최대 폭 1,600mm에 이르는 대형 사이즈까지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는 피봇 힌지 도어로 서브 프레임 없이도 간단한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컨셉추얼 월 시스템 모듈러는 어떤 마감을 선택하느냐, 어디에 시공하느냐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자유롭게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천장 및 바닥의 레벨 변화, 도어, 코너 구획 등 어떠한 공간 컨디션에도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됩니다.
선반, TV 하우징, 푸시 오프닝 수납, LED, 케이블덕트, 가구 등을 원하는 위치에 면밀히 적용하여 입면을 철저하게 계획, 설계합니다.
Product 3.
Long Island Table
롱 아일랜드는 군더더기를 없이 시각적인 가벼움을 선사하는 테이블입니다. 리마데시오 테이블 라인업 중 가장 심플하고 미니멀한 외형을 갖추고 있습니다.
평소 간결한 디자인과 디테일을 선호하는 고객님에게 잘 맞는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에는 짙은 그라피테(Grafite) 컬러의 디아만떼(Diamante) 글래스 상판을 적용했습니다.
디아만떼 글래스는 지문이 잘 묻지 않는 입체적인 도트 패턴과 은은한 반짝임으로 고급스러움을 높이는 데에 일조합니다.
니켈 그리지오(Nickel Grigio) 알루미늄 다리를 매치하여 모던한 분위기를 향상시켰습니다.
Product 4.
Tray Coffee Table
트레이는 2가지 높이와 6가지 크기, 다양한 소재를 레이어드할 수 있는 커피 테이블입니다. 필요와 취향에 맞게 1~3개의 테이블을 매치해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마감 매치에 따라 전혀 다른 이미지가 연출되기에 커스터마이징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해당 테이블의 경우, 노체 월넛 상판과 글래스 상판을 함께 레이어드하여 소재에 따른 패턴, 컬러, 질감 대비를 유도했습니다.
Theme Four.
Natural Core
‘내추럴’은 거실 인테리어에서 과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를 누리는 컨셉입니다. 거실은 집안의 중심이자 가족 모임의 주축이 되는 장소인 만큼 코지하고 편안한 감성이 필수입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뉴트럴 색상과 자연 소재의 합은 안락함을 불러 일으킵니다. 안온함을 자극하는 얼시(Earthy) 톤 인테리어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거실 안에서 내추럴 컨셉이 계속해서 강조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Product 1&2
Radius Double Door & Modulor Paneling
거실에 적용된 라디우스 도어와 모듈러 월 패널링의 모습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틴토 에바노 따이가 우드 마감과는 완전하게 상반되는 느낌입니다. 해당 공간은 701 로베레 따이가(Rovere Taiga) 우드로 마감하여 밝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극합니다.
한편 리마데시오는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더블 타입의 새로운 라디우스 도어를 출시하였습니다. 싱글 타입에서 느낄 수 없는 양개형 도어만의 드라마틱한 개방감과 확장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Product 3.
Self Suspended Cabinet
셀프 캐비닛은 모듈러 월 패널링과 매치 시, 그 진가와 잠재력이 몇 배로 증폭됩니다.
모듈 및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아래 디자인, 사이즈, 소재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아름답고 실용적인 입면을 계획,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플랩 도어 타입의 글래스 캐비닛 구성으로서 수납장과 디스플레이장의 기능을 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내부에 LED를 접목하여 은은한 무드를 배가합니다.
Product 4.
Sixty Module
최소한의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간결하게 디자인된 식스티, 모듈 사이즈와 단 구성에 따라 커피 테이블과 북케이스로 구분됩니다.
견고한 알루미늄 프로파일과 히든 조인트를 통해 선형적 미니멀리즘을 표현하였습니다. 바디 및 상판의 마감 매치에 따라 색다른 무드와 개성을 발산합니다.
우아한 칼라카타(Calacatta) 마블 상판의 커피 테이블과 짙은 마젠타 색감의 아마란또(Amaranto) 글래스로 마감한 북케이스가 전혀 다른 매력을 발산합니다.
오늘은 신규 카탈로그 Modern Stories 속 제품을 만나 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제품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공식 수입원 하농으로 편하게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