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데시오(Rimadesio) 대표 인테리어 슬라이딩 도어 4

Private Guest House, Nagoya. Project by Tange Associates

©Photo courtesy of Nacása & Partners Inc.

안녕하세요, 하농입니다. 최근 가구, 조명에서 나아가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디자인 요소에 대해 다양하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계시는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안과 밖을, 방과 방을 연결해주는 문은 공간에 대한 인상을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하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효율적인 공간 구획은 물론 디자인의 디테일을 끌어올릴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 말할 수 있습니다.

하농에 많은 문의를 주시는 리마데시오 대표 슬라이딩 도어 4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High-End Design Furniture System Brand

RIMADESIO

슬라이딩 도어는 옆으로 여닫는 방식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레일을 벽과 벽 사이, 천장에 매립해 확장감을 극대화하는 장점이 있죠. 이탈리아 대표 시스템 가구 브랜드 리마데시오는 독보적인 글라스와 알루미늄 가공 기술을 인정 받아 다양한 슬라이딩 도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리마데시오는 1980년대 알루미늄 소재가 최초로 개발될 때부터 도어 시스템에 가볍고 견고한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앞장서 접목해 타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히스토리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마데시오의 슬라이딩 도어는 벽면 부착형, 천정 부착형, 천정 매립형으로 나누어져 공간의 구조, 취향에 맞게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리마데시오만의 가장 큰 차별점은 천정 고정 시, 하부에 별도 레일 매입 없이 설치가 가능한 상부 고정 방식이라는 것이랍니다.

정교한 프로파일이 구조를 무리 없이 받쳐주기에 상부 고정만으로 도어의 흔들림이나 처짐 하자가 없고, 도어가 열려있을 때에도 공간의 전체 무드를 해지지 않아 디자인의 디테일을 높여줍니다.

(좌)깔끔한 시공이 가능한 천정 매립형 구조

(우) 리마데시오는 하부 레일 없이도 견고하게 도어 고정이 가능하다

가장 많은 시공이 이루어지는 천정 매립형 구조는 레일 자체가 밖으로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클로징 커버가 필요 없습니다. 상하부에 레일 자체가 보이지 않기에 가장 깔끔한 시공이 가능하답니다. 약 60개의 폭넓은 글라스 컬러와 함께 여러 도장 방식에 따른 다채로운 디자인 도어를 만나보실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렇듯 리마데시오는 작은 부품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모든 제품을 이탈리아 현지에서 정교하게 커스터마이징 생산하기에 디자인과 퀄리티, 디테일이 모두가 보장됩니다.

 

RIMADESIO

Best Sliding Door 4

리마데시오는 도어 뿐 아니라 가구, 워크 인 클로젯 등 토털 리빙 제품을 다루어 공간 전체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입니다. 리마데시오가 선보이는 슬라이딩 도어 역시 벽면의 디자인 흐름을 유지하면서도 그만의 아름다움을 분명하게 드러내 공간의 품격을 올려줍니다.

지금부터는 리마데시오에서 가장 인기있는 대표 슬라이딩 도어 4가지를 직접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은은한 반짝임의 메탈 메쉬 도어

벨라리아(Velaria)

벨라리아는 리마데시오의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손꼽히는 도어입니다. 4mm 두께의 글라스 사이에 메탈 메쉬 소재를 접합해 빛을 따라 은은하게 반짝입니다.

우드가 주지 못하는 글래스만의 화려한 무드를 느낄 수 있으며, 소재 자체를 부각한 디자인으로 별도의 디자인 요소를 더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세련된 감각을 전합니다. 가장 얇은 프로파일이 적용된 모델로서 극강의 미니멀 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정갈한 간살 도어의 매력

세일(Sail)

간살 사이로 은근하게 보이는 실루엣이 매력적인 세일은 8mm 강화 유리 표면 양면에 알루미늄 세로 프레임을 부착한 도어로, 최근 트렌드에 따라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거, 상업 공간 등 다양한 공간에 사용되고 있으며, 알루미늄 세로 프레임은 탈부착이 가능해 청소가 용이합니다

Shanghai Royal Pavilion, Design by Steve Leung Design SLD

©Rimadesio

강화 유리 역시 글로시, 매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강화 유리 선택이 가능하고, 프레임에 월넛 또는 오크 무늬목을 덧입혀 새로운 무드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동서양을 아우르는 디자인

소호(SOHO)

소호는 중문 디자인으로 고객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제품으로, 도어를 여닫을 때 직사각형의 프레임이 중첩되어 오리엔탈의 정갈한 분위기가 더욱 살아납니다.

Private Guest House, Nagoya. Project by Tange Associates

©Photo courtesy of Nacása & Partners Inc.

가로와 세로 프레임의 굵기를 다르게 설정해 리마데시오 특유의 섬세함과 정교함이 느껴지며, 답답함 없이 공간을 자연스럽게 나눠줍니다. 첫 출시 이후 동서양을 아울러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도어 하나로 배가되는 럭셔리 무드

다이몬(Daimon)

다이몬은 수평과 수직의 라인이 교차되며 생기는 정사각형의 세밀한 패턴을 통해 실내에 중후함과 무게감을 줍니다.

프레임이 촘촘하게 가미된 디자인임에도 100kg의 하중을 견디는 리마데시오의 프로파일을 통해 하부 레일 없이 견고하게 고정됩니다.

리마데시오의 디테일의 감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라인업으로, 럭셔리한 패턴이 포인트가 되어 실내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불러일으킵니다.

 

지금까지 맞춤 제작 방식으로 어느 공간에나 조화롭게 녹아드는 리마데시오의 베스트 슬라이딩 도어 라인업을 알아보았습니다.

독자적인 메커니즘으로 소음이 발생하지 않고 개폐 시 매끄러운 움직임을 전해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리마데시오 슬라이딩 도어를 공식 수입원 하농에서 만나보세요.

Previous
Previous

이런 주방 본 적 있으세요? 레진 소재로 특별하게 완성된 모듈노바(Modulnova) 트웬티 레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