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석재 브랜드 살바토리 주요 패턴 소개!
안녕하세요, 하농입니다. 살바토리는 전 세계 No.1으로 불리는 명맥 있는 석재 브랜드로, 천연석을 통해 예술적 감각의 토털 리빙을 제안하는 브랜드입니다.
세계 최고의 석재 브랜드답게 최고급 대리석을 베이스로, 존 파우슨(John Pawson), 패트리샤 우르퀴올라(Patricia Urquiola), 피에로 리소니(Piero Lissoni), 존 포슨(John Pawson), 쿠마 겐코(kengo kuma) 등 각국의 영향력 있는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협업해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에서 볼 수 없는 독보적인 유니크한 패턴을 창조해 디자이너와 건축가가 사랑하는 브랜드인데요. 이에 오늘은 살바토리가 선보이는 주요 석재와 그에 따른 디자인을 다채롭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STONE / Bianco Carrara
깨끗한 미감을 전하는 비앙코 카라라
대리석을 대표하는 석재라 해도 과언이 아닌 비앙코 카라라는 과거부터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어로 ‘화이트’를 뜻하는 ‘Bianco’와 이탈리아 카라라 지역에서 생산되는 백색 대리석인 ‘Carrara’를 합쳐 이름 지은 만큼 화사한 백색의 미감을 전합니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북부 지역은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카라라 대리석의 본거지이자 살바토리 채석장이 위치한 곳으로서 희소가치가 높은 최고급의 천연석이 생산됩니다.
비앙코 카라라는 오래 전부터 세계 유명 건물과 조각품에 사용되어 왔으며, 대자연이 만든 은은하고 깨끗한 컬러와 우아한 패턴을 공간에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PATTERN / Stone Tatami
절제된 동양의 멋을 표현하는 스톤 다다미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피에로 리소니가 일본 전통 다다미에서 영감을 얻어 재해석한 라인업입니다.
골풀(Rush)과 면화(Cotton)의 자연스러운 색조와 질감을 최대한으로 살려 은은하고 정갈한 일본의 미를 최대한으로 반영했습니다.
보색 대비되는 색감의 연마 석재로 테두리를 주어 일본 전통 다다미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릴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석재 브랜드와 서양 디자이너가 협업해 표현하는 동양의 디자인은 동서양을 넘나들어 사랑받을 정도로 근사하게 완성되었습니다.
스톤 다다미는 실내에 큰 면적으로 사용하면 할수록 더욱 절제되지만 힘 있는 인상을 준답니다.
PATTERN / Stone Parquet
클래식한 아름다움, 스톤 파켓
스톤 파켓은 이름에서 단 번에 알 수 있듯 유서 깊은 역사적 건물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고전적인 파켓 마루를 자연석으로 재해석한 제품입니다.
표면에 흐르는 부드러운 곡선과 광택은 수 세기에 걸친 시간의 발자취가 깃든 우드 마루를 떠오르게 합니다. 스톤 파켓은 일자형이나 헤링본 패턴 등 시공 방법에 상관없이 어디에나 우아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STONE / Pietra d’Avola
풍부한 자연의 색감이 깃든 피에트라 다볼라
윤기 흐르는 초콜릿 컬러의 석회암 피에트라 다볼라는 회색조와 브라운, 흑갈색까지 풍부한 자연의 컬러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석재입니다.
이 석재의 가장 큰 특징은 석영으로 인해 생기는 백색 또는 황색의 흩뿌려지는 듯한 패턴입니다. 무게감 있는 바탕 색조와 대비를 이뤄 중후함과 강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높은 경도를 지니는 석재로 내외부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유동인구가 높은 공용공간에도 적합합니다.
PATTERN / Raw
러프함을 담은 날것의 매력 로우
로우는 대충 자른 나무의 날 것의 러프한 이미지를 표현한 라인업입니다. 정밀하고 기계적인 공정 대신 잘린 나무 조각처럼 거친 커팅 공정을 통해 대리석 표면에 새긴 듯한 인그레이빙 효과를 주었습니다.
마치 파켓과 같이 혀와 홈 패턴을 지닌 로우는 빛과 그림자가 있을 때, 그 텍스처가 극대화됩니다. 새벽, 오전, 낮, 오후, 밤까지 빛과 그림자에 따른 미묘한 차이가 매력을 달리해 보는 즐거움을 줍니다.
로우는 수직 또는 수평으로 원하는 방향에 맞게 사용해 컨셉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PATTERN / CNC
기술적 진보가 만들어낸 독보적 패턴
CNC는 피에로 리소니가 살바토리 토스카나 본사를 방문했을 당시, 작동 중인 컴퓨터 수치 제어 시스템을 본 것에서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여러 기계의 세팅 실험을 통해 정교한 패턴을 다채롭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부분에 매료되어 패턴과 질감을 정밀하고 세밀하게 완성했습니다.
CNC는 일련의 평행 선이 표면에 세밀하게 커팅되어 조화로운 스트라이프 패턴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간에 맞게 방향을 균일하고 랜덤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STONE / Silk Georgette®
부드러운 실크처럼, 실크 조젯
그레이와 베이지 톤의 우아한 조합이 돋보이는 석재입니다. 취향을 타지 않는 중성적인 톤의 상호 보완적인 색조와 간혹 보이는 옅고 붉은 컬러가 매력적입니다.
세밀한 회색 톤이 물결치는 듯한 패턴과 크리미하고 매끄러운 텍스처가 조화를 이뤄 마치 부드러운 실크 소재를 보는 것만 같은 느낌을 줍니다.
PATTERN / Rain
비오는 날의 대한 시각적 감상, 레인
일본의 대나무 숲에서 영감을 얻은 레인은 리드미컬한 곡선의 패턴을 자연석에 고스란히 표현함으로써 바스락거리는 대나무 숲을 자연스럽게 떠올리도록 유도했습니다.
유려하고 부드러운 곡선의 텍스처는 어느 곳에나 차분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해 주며, 세밀하게 굽이치는 물결 패턴은 살바토리의 기술력과 디테일을 잘 보여줍니다.
STONE / Gris du Marais®
고전적인 우아함, 그리스 뒤 마라이즈(그리스 뒤 마레)
고전적인 우아함이 느껴지는 석재입니다. 그레이와 브라운 컬러가 어우러지며 만드는 내추럴 패턴은 오랜 세월, 퇴적과 침식을 거쳐 형성된 자연의 산물입니다.
흑갈색의 바탕 아래, 구릿빛의 라인이 유려히 흐르는 것 또한 해당 석재의 매력 포인트로 인공적으로는 절대 표현할 수 없는 유니크함을 지닙니다. 살바토리의 홈 컬렉션과 내외장재에 상징적인 부분을 차지하는 석재입니다.
PATTERN / Lithoverde®
세계 최초 리사이클 석재
2011년, 살바토리가 세계 최초로 발명한 리토버드®는 디자인과 지속 가능성을 모두 고려한 획기적인 리사이클 석재입니다.
살바토리의 채석장을 비롯해 원산지가 보증된 전 세계의 채석장으로부터 가공 후 버려진 잔여 석재와 작은 돌조각을 수집해 가공해 새로운 석재로 완전하게 재탄생시켰습니다.
99%의 천연 석재와 1%의 천연 콩 레진으로 제작되어 100% 친환경성을 자랑합니다.
지구의 천연자원의 낭비를 막고자 많은 실험을 거쳐 완성된 패턴으로, 가치와 가능성, 디자인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브랜드의 상징적인 라인업으로 등극하였습니다. 각각의 블록이 모여 하나의 패턴으로 완성되며, 친환경의 소재와 가공을 통해 세밀함을 자랑합니다.
오늘은 살바토리의 주요 석재 및 디자인을 소개 드렸습니다. 살바토리의 다양한 제품을 하농 살바토리 쇼룸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