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의 고급스러운 마침표! 리마데시오(Rimadesio) 하이엔드 캐비닛
안녕하세요, 하농입니다. 최근 리마데시오 캐비닛에 관심을 주시는 고객님들이 많아졌어요.
캐비닛은 수납 가구로써 공간과 기능에 따라 다양한 쓰임새를 지닐 뿐 아니라, 공간 안에 멋스러운 포인트가 되어주기에 꼭 필요한 가구 중 하나죠. 공간의 무드를 확연하게 변화시켜 주는 가구로서 많은 고객 분들께서 심사숙고하여 구매하시는 인테리어 요소랍니다.
리마데시오 캐비닛은 오브제로 여겨질 만큼 아름다운 심미성을 자랑하는데요. 아름다움은 물론 수준급의 테크닉과 정교함, 비례적 균형까지 모두 겸하여 리마데시오 라인업 중에서도 꾸준한 수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알라(Ala)
날개를 펼치는 듯한 이색적 디자인으로 고객님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모델입니다.
알라는 제작 초기 당시, 기능적인 면모를 넘어서 디자인적으로 가장 가치 있으며 포텐셜한 면모가 두드러지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시선을 압도하는 아이코닉한 외형은 리마데시오가 의도하는 바와 꼭 맞아 떨어집니다.
한눈에 알 수 있듯 알라의 포인트는 개폐 방식에 있습니다. 히든 힌지 시스템을 적용한 글라스 바디는 몸체이자 드라마틱한 무드를 내는 양개 도어가 됩니다.
외부는 글래스를, 내부에는 월넛을 사용함으로써 소재 대비를 극대화했습니다. 글래스의 럭셔리한 광택감과 월넛이 주는 앤틱한 멋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내부 수납은 하나의 축에 각 서랍이 매달린 형태로 조형미가 느껴집니다. 각각 다른 깊이를 지닌 7개의 독립적인 서랍은 소프트 클로징 시스템을 적용해 부드럽게 열리고 닫힙니다.
원목의 부재와 부재가 빈틈없이 끼워 맞춰지는 도브 테일 조인트(Dove Tail Joint) 구조로 제작함으로써 심미성 뿐 아니라 내구성까지 확보했습니다.
수납 내부 역시 4가지 컬러의 가죽 소재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글라스 도어와 브론즈 알루미늄 구조는 나사와 조인트가 전혀 보이지 않게끔 디테일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알리안테(Aliante)
다음으로 소개할 캐비닛은 리마데시오의 2022년 신제품 알리안테입니다. 앞서 만나 보신 알라(Ala)의 업그레이드 모델입니다.
알라의 우아한 개폐 방식은 살리되 디스플레이장으로서의 면모를 강조했는데요. 내부를 빼곡히 채우던 수납 구조를 과감하게 덜어내고, 선반을 추가했습니다.
얇은 알루미늄 구조와 특수 유리 조립 기술을 통하여 이전 보다 더욱 정교하고 유려한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반을 따라 LED를 접목해 내부를 환히 밝히도록 유도했습니다. 은은한 빛은 반짝이는 글라스 바디와 어우러져 럭셔리 무드를 강조합니다.
백 패널과 선반, 수납 내부는 취향에 따라 가죽 또는 우드 마감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수납의 기능을 부각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알라를, 오브제로서의 성격을 강조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알리안테를 추천 드립니다.
알람브라(Alambra)
알람브라는 리마데시오 라인업 중 가장 광범위하며 포용력 있는 디자인을 지닙니다.
스탠다드한 캐비닛부터 미니 바를 접목한 캐비닛, 책장, 드레스룸 캐비닛, 서스펜스 유닛까지 필요에 따라 여러 다양한 형태로 변화합니다.
정밀한 시스템과 특허 알루미늄, 글래스 소재로 정평이 난 리마데시오답게 정교한 설계와 소재의 매력을 최대화하여 대체 불가한 수납 유닛을 선보입니다.
> 스탠다드 캐비닛 (Standard Cabinet)
알루미늄 구조와 글라스 바디, 알루미늄 다리를 접목한 기본 형태의 알람브라 장식장입니다. 날렵하고 가벼운 다리 베이스로 높이감 있게 제작하여 남녀 모두에게 편안합니다.
도어를 열면 알루미늄 구조를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우드 수납 모듈이 중심을 잡아줍니다. 우드 수납은 알라와 마찬가지로 7개로 나뉘어 있지만, 양 측면에 글래스 선반을 접목하여 보다 컴팩트하게 구성됩니다.
첫 번째 수납 모듈의 경우, 가볍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상단 푸시풀 형태로 디자인 변주를 주었는데요. 액세서리 수납함으로 사용하기에 유용합니다.
액세서리 및 소품을 다양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여러 사이즈로 구획되며, 거울이 함께 구성되어 실용적입니다.
모듈은 다양한 물건들을 수납하는데 용이하도록 각각 다른 디바이딩과 깊이로 구성됩니다.
취향과 필요에 따라 다리 없이 드로워 수납과 LED를 접목한 디자인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는 점 또한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바 캐비닛 (Bar Cabinet)
다음 제품은 바 캐비닛 버전의 알람브라입니다. 고급스러운 캐비닛 디자인으로 미니 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면에 크로스피스를 매치하여 모던함을 살렸습니다.
내부는 미니 냉장고, 글라스 홀더, 바에 필요한 물품들을 나누어 수납할 수 있는 12개 오픈 모듈로 구성되었습니다. 수납은 월넛, 레더 소재를 통해 고급스럽게 마감했습니다.
고급 주택, 타운하우스, 호텔, 펜트하우스 등 라이프스타일의 품격을 한 단계 높여줄 럭셔리 아이템으로 자리합니다.
한편 크로스피스 디자인은 바 캐비닛을 포함하여 다양한 사이즈의 알람브라 모델로 적용 가능합니다.
> 서스펜스 디스플레이 캐비닛
(Suspended Display Cabinet)
행잉 타입의 알람브라로, 글래스 특유의 하이테크 무드를 가장 잘 살리는 타입입니다.
알루미늄 프로파일과 LED, 거울 마감의 백 패널 조합으로 글래스 바디의 광택감과 반사 효과를 극대화시켜 극강의 화려함을 연출합니다.
알람브라 라인업은 디자인 초기 당시, 호박 보석을 모티브로 하였는데요. 서스펜스 디스플레이 캐비닛은 이러한 호박 보석의 화려함과 광택감 등을 가장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선과 안정기가 보이지 않는 디테일한 설계로 완성했으며 온, 오프와 디밍 기능을 탑재하여 다양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리마데시오의 알루미늄 및 글래스 연구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2가지의 세로 타입(힌지 도어)과 3가지의 가로 타입(플랩 도어)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북케이스 (Bookcase)
다음 제품은 알람브라 책장입니다. 도어 없이 오픈 모듈로 디자인되어 본래의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합니다.
가느다란 알루미늄 다리 위, 가뿐히 올려진 바디는 기존 책장들이 지닌 무거운 이미지에서 벗어나서 한층 가벼운 인상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선반을 최대화하고 중앙부에 푸시 오픈 드로어를 둔 간결한 형태로, 알루미늄만이 가진 소재의 매력을 고스란히 부각합니다.
LED로 은은한 무드를 배가하며 컬러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표현하기에 좋습니다.
> 알람브라 아이솔라(Alambra Isola)
알람브라에서 확장된 형태의 알람브라 아이솔라, 알람브라 라인업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드레스룸 캐비닛입니다.
드레스룸만큼 취향이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곳은 없죠? 고객님들께서 추구하시는 스타일의 의류, 액세서리 스타일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가 확연하게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알람브라 아이솔라는 이러한 드레스룸의 꽃이 되어주는 독립형 디스플레이 캐비닛으로서, 디스플레이장과 수납장의 역할을 훌륭하게 겸하여 고객님들의 취향을 멋스럽게 대변합니다.
캐비닛 상단은 글라스로 마감함으로써 크고 작은 액세서리 및 쥬얼리, 패션 아이템을 멋스럽게 디스플레이하도록 꾸며졌습니다.
또한 드로워 타입과 선반 타입, 추가 오픈 수납 모듈 등 다양한 수납 레이아웃을 제안하여 고객님의 라이프스타일을 섬세하게 반영합니다.
알람브라 아이솔라 역시 LED 라이팅을 내장해 드레스룸에 무드를 더하여 주는데요. 디밍 기능을 통해 부드럽게 조도를 맞출 수 있어 많은 고객 분들께서 선호해주고 계십니다.
알람브라 아이솔라는 리마데시오의 주력 제품이자 인기 아이템으로 오래도록 자리하고 있습니다.
셀프 세크리테어(Self Secretaire)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캐비닛은 수납 유닛 겸 미니 데스크가 되는 셀프 세크리테어입니다. 고전적인 세크리테어의 디자인 맥락은 유지하면서 리마데시오의 아이덴티티를 녹여 현대에 맞게 풀어냈습니다.
상부 도어는 데스크 상판이 되고, LED 라이팅으로 내부를 은은하게 밝혀줍니다. 월넛 목구조와 레더 소재가 맞물려 모던 클래식의 감성을 전합니다. 우아한 바디와 다리가 만난 외형을 통해 공간 속에 아름다운 오브제가 되어 줍니다.
셀프 컬렉션의 경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폭 넓게 갖추고 있어 셀프 세크리테어 뿐 아니라 여러 디자인의 캐비닛을 필요에 맞게 제안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리마데시오의 다양한 캐비닛 모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공간 속 하나의 마스터피스가 되는 캐비닛을 직접 만나보세요.